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광양평생교육관, 「지구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독서감상화 그리기 작품 전시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광양평생교육관, 「지구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독서감상화 그리기 작품 전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1/06/28 14:41
조회수 132

전라남도광양평생교육관(관장 선승헌)은 지난 19일에 개최한 지구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독서감상화 그리기 대회 수상 작품을 626일부터 724일까지 교육관(1)에 전시한다.

이번 독서감상화 그리기 대회는 환경보호와 관련된 30번 곰,태어납니다 사라집니다,할머니의 용궁여행3권의 도서를 지정하고 <지구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라는 주제로 운영하였다.

초등학생 1~3학년들이 대회 전까지 읽은 지정도서에 대한 느낌과 감상을 그림으로 표현하였으며, 광양마로초등학교 3학년 전지율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우수상은 3, 장려상은 6명이 수상했다.

이번 대회 심사를 맡은 심사위원은 지구환경에 대한 동화 내용을 많은 친구들이 잘 이해하였으며, 크레파스, 수채화, 파스텔, 색연필 등으로 다양한 표현기법을 구사해 내어 놀랐으며 동화 내용과 본인의 환경에 대한 생각을 솔직하고 재미있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뛰어난 그림들이 많아 수상작품을 선정하는 데에 어려움이 많았다라고 밝혔다.

선승헌 관장은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문제에 대해 생각해보고 나아가 환경보호를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