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광양평생교육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학부모교육 개강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광양평생교육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학부모교육 개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2/11/01 17:13
조회수 87

우리 가족, 마음의 색깔은?

전라남도광양평생교육관(관장 정미라)은 10월 29() 2022. 하반기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학부모교육을 개강했다.

첫 시간에는 학생과 학부모로 구성된 12가족(24)을 대상으로 [가족심리 이해 특강타일공예를 활용한 마음의 색깔 이해하기를 운영했으며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다양한 색을 탐색하고 내 마음의 색을 선택하여 타일공예 작품을 완성해보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박00 학부모는타일공예 작품을 만들며 자녀와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좋았다라면서평소 마음을 말로 표현하는 것이 어려운데 직접 고른 색으로 완성된 작품에서 마음의 색깔이 표현되어 신기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정미라 관장은자녀는 부모의 거울이다 라는 말이 있듯이 가정에서 부모가 관심을 가지고 자녀를 올바르게 지도해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히면서앞으로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학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후속 프로그램으로 11월 5()부터 12월 3()까지 2050 탄소중립 특강과 소중한 물을 지키는 살림공방 등 3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며현재 수강생 모집 중이다자세한 사항은 교육관 홈페이지(https://gylife.jne.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1-815-162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