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전라남도광양평생교육관, 「학교로 찾아가는 인문학 아카데미」 성황리에 마쳐~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전라남도광양평생교육관, 「학교로 찾아가는 인문학 아카데미」 성황리에 마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2/12/06 11:28
조회수 131

생각은 말랑하게, 삶은 단단하게

전라남도광양평생교육관(관장 정미라)은 지난 10월부터 12월 5까지 운영한 「학교로 찾아가는 인문학 아카데미」 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광양 지역 중·고등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통해 사고력과 삶의 통찰력을 키우고자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동광양중학교를 시작으로 9개교, 14회에 걸쳐 운영되었으며 오기범 여행작가의 <세계일주에서 찾은 인생의 길>, 조현형 피아니스트의 <어서 와클래식은 처음이지?>, 백수영 컬러인문학연구소장의 <나를 빛나게 해주는 컬러의 힘등 3개 주제의 강연에 1,5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강연을 들은 한 학생은 진로를 고민하면서 내 적성과 흥미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많았는데컬러을 통해 나의 전반적인 성향을 알 수 있어서 이번 강연이 도움이 많이 되었고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정미라 관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사고력과 자기 성찰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력 향상과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