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광양평생교육관, 조천호 대기과학자 ‘기후 위기에서 담대한 전환으로’ 강연회 성료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광양평생교육관, 조천호 대기과학자 ‘기후 위기에서 담대한 전환으로’ 강연회 성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3/11/20 18:01
조회수 117
내 용

조천호 강연회1.jpg

조천호 강연회2.jpg

광양평생교육관, 조천호 대기과학자 기후 위기에서 담대한 전환으로강연회 성료

더 늦기 전에 엘리베이터 말고 계단


전라남도교육청광양평생교육관(관장 정미라)이 지난 1118() 국립기상과학원장을 역임한 조천호 대기과학자를 초청해 기후 위기에서 담대한 전환으로라는 주제로 2023년 지혜의 숲 도민강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회에는 학생과 지역주민 50여 명이 참석해 기후 위기와 에너지 전환에 대한 이해를 통해 탄소중립과 온실가스 감축의 필요성을 재확인하고, 개인과 지역사회 차원의 구체적인 행동 방안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조천호 대기과학자는 기후변화의 현황과 문명 탄생 이후 인간이 만든 지구의 위험 상태가 환경뿐 아니라 사회경제적으로도 치명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설명하면서 기후 위기가 우리의 삶 전반에 직결돼 있음을 강조했다.

 

이날 한 참여자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자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 강연회를 마치고 엘리베이터가 아닌 계단을 이용해 집에 돌아가겠다라고 실천 의지를 다졌다.

 

정미라 관장은 기후 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면서 지역민의 인문학적 소양 증진과 공동체 의식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인문학 강좌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